ISO 9001 (품질경영시스템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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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시스템 인증 및 전문 컨설팅 기업

인증 취득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시스템 향상을 위한
전문 컨설팅을 시행하여 변화하고 발전된 기업의 모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ISO 9001의 소개

ISO(국제 표준화 기구)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을 말합니다.
이 규격의 목적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표준화하여 국제적인 통상의 편리함을 도모하자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

이 규격은 1987년 제정되어, 현재 2015년도 규격 인증이 시행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수십만 조직이 인증을 취득,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.
이 규격의 적용 분야는 제조, 건설, 서비스뿐만 아니라, 학교 및 지방 자치 단체와 같은 공공 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모든 규모의 조직에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.
인증 취득 방법은 조직은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후 제 3자로부터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인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

ISO 9001:2015품질경영 7원칙

1. 고객중심(Customer focus)

2. 리더십(Leadership)

3. 전원 참여(Engagement of people)

4. 프로세스 접근법(Process approach)

5. 개선(Improvement)

6. 증거기반 의사결정(Evidence-based decision making)

7. 관계관리(Relationship management)

ISO 9001:2015에의한 PDCA 사이클

ISO 9001 기대효과

- 기업이미지 제고 매출층대 및 수출장벽 극복

- 기업 내·외부 신뢰성 증대 및 품질 혁신 기술개발의 기반 구축

-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및 체계화된 교육·훈련 프로그램의 확보

- 사내 표준화를 통한 업무 능률 향상

- 시정·예방활동을 통한 불량/부적합 발생률 감소

- 기타 제품 인증 도입에 따른 대비

- 입찰, 협력업체 등록 신청 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업 우대

인증절차

  • 신청

    인증기관 선정

    인증신청서 작성

  • 계약

    심사 일정 및 심사 계획 협의

  • 예비심사

    선택사항

  • 1단계 심사

    경영시스템 문서 검토

    심사 기준 및 인증범위 확인

  • 2단계 심사

    경영시스템 문서 검토 및 현장심사

  • 등록심의

    인증심사를 통해 인증 등록

  • 인증서 발행

    인증등록 준수사항 확인 및 인증서 발행

  • 사후 심사관리

    시스템 유지, 관리 확인 위한 심사 실시

  • 갱신심사

    인증 등록 후 3년 마다 최초심사와 동일한 절차로 갱신 심사 실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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